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 작성방법 이직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 작성법 및 이직 할 경우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혜택은 내가 퇴사 후 재입사를 하여도, 혹은 퇴사 후 이직을 하여도 요건이 충족만 된다면 지속적으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과 그리고 이직 할 경우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 양식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제 감면 신청서 다운로드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신청서 작성방법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 작성 내용은 아래 내용으로 정리됩니다.

  1. 신청인 성 명
  2. 선청인 주민등록번호
  3. 신청인 주소
  4. 신청인 취업자 유형(청년, 고령자,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5. 중소기업에 취업한 날 연령
  6. 병역근무기간(6년을 한도로 함)
  7. 병역근무기간 차감 후 연령 (5번 – 6번)
  8. 감면기간 시작일
  9. 감면기간 종료일

여기서 확인해야 될 내용은 병역근무기간입니다. 

청년은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신청서를 작성할 때에 꼭 고려해야하는 부분입니다. 만 15세에서 34세 이하인 자가 소득세 감면이 해당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병역근무기간은 군복무를 하게 된 남자나 혹은 간부로 근무하게 되는 직업군인에 한해서 최대 6년까지 병역근무기간을 차감한 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신청서 이직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신청서는 내가 다른 중소기업으로 이직을 하는 경우에도 요건만 충족하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내가 해당되는 부분에 감면기간이 남아 있다면 이직을 하거나 퇴직을 하거나 관계없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을 하는 경우와 이직을 하는 경우에 대해서 청년 기준으로 예시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퇴직을 하는 경우

청년의 경우 감면 기간이 총 5년입니다. 예를 들어 중소기업에 1년 정도를 다니다가 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퇴직을 하는 경우는 단순히 일을 쉬고 싶을 수도 있고, 또는 이직을 생각하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만휴직을 1년을 하게 되면 중소기업에 1년 + 휴직 1년 총 2년의 감면기간을 사용하게 된 겁니다.
휴직을 1년 한뒤 재입사가 됐던, 타 중소기업에 취직을 하게 됐던 3년이란 시간동안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직을 하는 경우

다른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중소기업에서 3년 동안 근무를 하고 여건이 받쳐주는 조금 더 좋은 중소기업으로 이직을 하게 됐습니다. 청년을 기준으로 5년중 3년 감면 혜택을 받은 것이며, 이직 이후에는 남은 2년의 감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게 되는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 감면 금액 계산 그리고 청년 연령 계산기 까지!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 작성 방법과 이직시 작성 방법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 대상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