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1인실 가격, 저렴하게 이용하기, 면적, 후기


최근 공유오피스 1인실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개인적인 업무 공간을 만들려고 하거나, 혹은 사업을 위해서 공유오피스 1인실을 알아봅니다.

처음에 공유오피스를 구할 때 궁금증이 많습니다.

오늘은 공유오피스 1인실 가격,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면적, 후기 등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공유오피스 1인실 사진


공유오피스는 일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사무실 공간, 사무기기, 부대 시설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용공간에는 커피머신, 정수기 등 휴게공간이 있습니다.

각 업체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복합기, 빔 프로젝터 등 업무를 하기에도 더욱 편리한 공간을 제공해주는 공유오피스입니다.

프리랜서나 1인기업, 스타트업 등 주로 공유오피스 1인실을 사용을 하는데요.

공유오피스 1인실 가격, 매달 나가는 비용을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면적, 구성, 실제 사용 후기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공유 오피스 1인실 면적

1평이라고 하면 수치 상으로는 많이 작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1인이 업무를 보는데 큰 지장은 없는 수준 입니다.

면적 또한 공유오피스 업체마다 다르며, 옵션, 회의실 등 부가적인 시설들도 있기 때문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가격

공유 오피스 1인실 가격은 업체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은 동일한데요.

  • 브랜드(어떤 업체인지)
  • 위치 및 지역
  • 면적(평수,크기)
  • 공유오피스 환경, 편의시설 등
  • 창가 및 내측
  • 에어컨 및 난방 여부(중앙, 개별)

위 조건에 따라서 가격 책정이 다르게 되겠지만 보통 공유오피스 1인실 가격은 약 200,000원 초반 ~ 700,000만원 정도 입니다.

평균적으로는 약 300,000원 ~ 400,000원에 한 달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잘 고려하셔서 업체를 선정을 해야지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적당히 필요한 것만 있다고 하면 300,000원 초반 가격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저렴하게 이용하기

공유오피스 1인실은 수요가 정말 많습니다.

1인실이라고 생각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 했지만, 수요가 많다 보니 가격도 저렴한편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월세나 내 사무실을 직접 구하는 것 보다는 더욱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데요.


1. 장기계약

공유 오피스는 계약 기간이 정해져있습니다.

  • 일일 계약
  • 주간 계약
  • 월간 계약
  • 장기 계약

당연한 부분이지만 일일 ~ 주간 ~ 월간 ~ 장기 게약을 최초에 어떻게 계약을 하는 냐에 따라서 초기 비용이 더욱 저렴해집니다.

보통 장기계약의 경우 6개월 ~ 1년 정도 계약을 진행하며, 정가보다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업체에 직접 상담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신규 이벤트 및 프로모션 이용하기

최근 1인 사업, 프래린서, 스타트업 등 공유 오피스업체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신규 공유오피스 업체를 잘 찾아보시게 되면 여러가지 신규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픈 행사로 최초 결제 시 반값 할인을 해주는 행사가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3. 주차 공간 유무

만약 공유오피스 업체에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다고 하면 공유오피스 임대료가 저렴합니다.

만약 차량을 소유하지 않고 계시거나, 차량으로 굳이 이동을 하지 않으셔도 되는 경우에는 주차공간 없이 더욱 저렴하게 공유오피스 1인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주변 인프라(환경)

내가 공유오피스 1인실을 구해서 사용을 하는데 주변 인프라, 즉 식당, 카페 등등의 환경이 중요하지 않다고 하시면 가격이 더욱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이 부분도 고려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주변 환경이 좋다고 해서 꼭 좋은 것은 아닙니다.

소음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으니 잘 고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후기

저는 우선 프리랜서로 업무를 위해서 공유오피스 1인실을 구했습니다.

제가 고려했던 부분은 접근성이 얼마나 좋느냐, 내가 노트북 하나만 가져와도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되는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여러 업체들을 비교해보고 공유오피스 업체를 통해서 상담도 받아봤습니다.

사진도 참고해가면서 업체를 선정을 했습니다.

사진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직접 공유오피스 업체에 방문해서 확인을 했습니다.
위치를 확인을 했지만 내가 직접 교통수단을 이용했을 때 접근성이 어느정도 인지, 소음이나 업무 집중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되는 지 등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본 공유오피스 후기를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나눠서 정리 해보겠습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 후기 – 장점

  1. 초기 비용 절감 가능
  2. 접근성이 좋음
  3. 네트워크 공유 (인맥)

우선 혼자 일을 한다고 가정 했을 때 원룸을 구하는 것보다 무조건 적으로 저렴합니다.
저는 300,000원에 공유 오피스 1인실을 구해서 사용했습니다.

교통도 잘 되어 있어서 버스타고 이동하면 걸어서 5분도 안되는거리에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부담감도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혼자 일을 하다보니 주변에 1인 공유 오피스에서 일하시는 분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순간들이 있는데, 서로 몰랐던 부분이나 필요한 부분에서는 정보 공유도 하는 아주 좋은 영향 줄 수 있었습니다!


공유오피스 2인실 후기 – 단점

  1. 계약 비용
  2. 소음
  3. 이용규칙

초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은 맞지만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비용 보다는 저렴하지만 그래도 금액적으로 봤을땐 싼 느낌은 없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도시에 거주하기 때문에 소음은 무시할 수 없더라고요.
많이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였지만, 가끔은 소음이 시끄러운 경우도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만의 공간이 아닌 이름 그대로 공유오피스 이기 때문에 이용규칙이 정해져 잇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가장 최근 공유오피스 이용했던 후기 영상도 가져왔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